박경호목사의 헬라어번역성경 New요한복음 1장 14절 강해


  14절(강해요약)

아무도 언제고 하나님을 본 자는 없지만, 아버지 품에 계시는 독생하신 아들, 그분이 표현하셨습니다.

박경호헬라어 번역성경 NEW요한복음 14절 입니다.

" 아무도 언제고 하나님을 본 자는 없지만 " 하나님은 보이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보좌는 있지만 하나님을 볼 수는 없습니다. 하나님은 형상이 없습니다. 형상은 원래 처음부터 예수님만 있습니다. 형상이 있으신 예수님께서는 자연계 창조에 주로 관여하십니다. 그래서 하나님을 본다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그런데 모세가 하나님을 봅니다. 하나님의 등을 봅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볼 수 없다는 것은 안 보이는 것이 아니라 사람이 죄인이기 때문에 못보는 것입니다.

낙원에 가면 하나님의 영광을 봅니다. 계시록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의 그 형상이 어떤 보석같은 모습으로 보일 뿐이지 실제로 보이지 않습니다. 천국에 간다 할지라도 영광으로 보여집니다.

그런데 예수님은 우리에게 나타난 분으로 보여지십니다. 

" 아버지 품에 계시는 독생하신 아들 "  하나님을 볼수 없습니다. 그래서 이제 어떻게 하나님을 볼 수 있느냐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은 우리에게 보여지는 하나님 입니다. 볼수있는 하나님 그래서 다시 예수님은 사람처럼 나타나셔서 우리와 같이 생선도 먹으시고 떡도 먹으시고 이제 마시고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보이지 않는데 어떻게 합니까?

예수님을 통해서 " 그 분이 표현하였습니다. "  예수님이 표현된 것입니다. 그러면 다른 분이신데 하지만 속성이 같은 것입니다. 이런 것입니다. 우리 어린 아이를 보면 아버지를 보지 않아도 아버지를 알 수 있습니다. 아버지가 이렇게 생겼구나! 엄마가 이렇게 생겼구나! 부모를 아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을 통해서 하나님을 아는 것입니다. 

이것은 다른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하나님을 믿느냐 예수님을 통해서 믿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하나님 따로 예수님 따로 있는 것이 아닙니다.

만약에 내가 예수님을 통과 못하면 천국에 가지 못합니다. 그러니까 나타나진 분한테 내가 통과가 되지 않으면 하나님도 불가능 하기 때문에 내가 예수님이 아니고서는 하나님을 알현 할수가 없다는 얘기 입니다.

예수님은 천국에서 이 땅에 보내주신 분입니다.그리고 2000년 전 뿐만 아니라 지금도 예수님은 보내어진 분이십니다. 그 예수님께 내가 안들어가면 천국에 못 들어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 안이 천국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예수님은 과연 쉽게 들어가느냐 그렇지 않습니다. 먼저 내가 성령님으로 훈련 받아야 합니다. 성령님은 예수님께 들어가는 훈련코스 입니다. 성령님도 하나님 입니다. 하지만 성령님은 예수님을 만나기 위한 구원을 위한 방법 입니다. 

오늘날 사람들이 성령의 역사를 많이 강조 합니다. 그것은 아주 어리석은 것입니다. 그것은 성령님을 모르는 것입니다. 성령님은 하나님과 예수님을 드러내십니다. 그렇지만 예수님을 만나게 하기 위한 과정으로서 소용된분 이십니다.

그래서 성경을 번역할 때 ' 성령 ' 번역이 어렵습니다. 성경에서 원래는 그냥 ' 영 ' 입니다. 그런데 전부다 성령으로 번역 하였습니다. 그것이 잘못된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 영 속에는 예수님의 영도 있으며 많은 경우에 그것이 혼란스럽습니다. 이제 더 나아가 요한 복음 14장 15장에 보면 거기에서도 영으로 나옵니다. 그래서 성령 하니까 동일한 것으로 압니다.

아닙니다. 그 영은 우리 영에 들어오신 예수님의 영일 경우가 되게 많습니다. 로마서 8장에 성령이 인도한다고 합니다 원어가 원래 영 입니다. 그러니까 막 헷갈리는 것입니다. 성령으로 거듭났는데 성령이 뭐예요? 그러니까 거듭남을 구원으로 보는 것입니다.

그 영은 원어가 성령이 아니라 그냥 영 입니다. 더 나아가서 거룩한 영 조차도 그냥 거듭나게 하시는 분이냐 아니면 구원으로 오신 영이냐 부터 우리는 나누어지는 것인데 우리는 이 번역을 통합했기 때문에 통합해서 봅니다. 

그러니까 다 똑같은 성령님이니까 이제 헷갈리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계시록에도 영이 나옵니다. 영이 말씀하는데 성령이라고 나왔습니다. 그 영이 어떤 영인줄 어떻게 압니까?

그 영이 예수님의 영일수도 있습니다.그래서 우리가 신앙에 굉장히 어려움을 당하는 것입니다. 이 번역 때문에, 이 성경 때문에 다 성령이니까 거듭나면 성령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을 주라 말할 수 있잖아요. 구원 받았다! 말도 안되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내가 먼저 만나야 합니다! 이것이 구원입니다!

예수님께서 선지자를 보내십니다. 선지자가 나에게 통과 되어야만 예수님을 믿게되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만나야만 하나님을 만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하나님을 못 만납니다. 만날 수 없습니다. 나중에는 이제 선지자가 없어집니다. 언제 재림때에 그래서 재림 하시는 것입니다.

왜요! 선지자는 예수님을 그대로 반영 하는 것입니다. 그 뜻과 생각을 메세지를 반영하는 것입니다.  선지자가 아닌 사람은 자기 말을 할수 있구요! 마귀 말을 할 수 있어서 반영이 되지 않습니다.

예수님과 하나님은 닮았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을 통과 못하면 당연히 하나님을 믿을 수 없는 것입니다. 똑같이 선지자가 닮은 것이 예수님 입니다. 사도 선지자가 닮은 것입니다. 뭐가 닮은 것이냐 뜻이 닮고 생각이 닮고 모든 내용이 닮은 것입니다.

이렇게 닮았는데 나는 선지자는 싫어! 예수님만 믿을 거야! 그런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과거 우리가 어릴때에 왜 교회들이 참 건전했느냐! 목사님을 부를때 항상 주의 종! 이라고 불렀습니다. 지금은 그렇게 부르지 않습니다. 과거에는 항상 주의 종! 이라고 했습니다. 오늘도 하나님의 종이 설교말씀 전하겠습니다! 하고 대표기도할때 중보 합니다. 

왜요! 목사가 예수님을 거의 반영하기 때문에 그런데 오늘날은 종이 없습니다. 그러니까 부를수도 또 없습니다.  

선지자의 삶이 예수님과 같을 수는 없습니다. 이것은 비교가 안됩니다. 뭐가 중요하냐! 선지자의 메세지는 믿으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구약의 선지서가 있는 것입니다. 선지자들이 어떻게 비교가 될수가 있겠습니까?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그들의 메세지를 받는것이 예수님을 믿는 방법론이라는 것입니다.

신앙은 그 메세지에 따라서 믿느냐! 안 믿느냐!가 그 뒤에 하나님을 믿느냐! 안 믿느냐!가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믿음이 여기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아요. 그러나 우리가 믿으면 반드시 순종하며 따르게 되어 있습니다. 순종없는 믿음은 믿음이 아닙니다. 가짜 믿음 입니다. 

선지자들은 메세지로 예수님을 표현합니다. 그 표현을 받아들일 때 예수님을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그래서 많은것이 혼란이 옵니다. 나는 성경은 믿는데! 하나님은 믿는데! 선지자는 안 믿어! 이런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그런 각도에서는 천국이 없는 것입니다.

어딘가에는 선지자가 있습니다. 어딘가에는 존재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역사적으로 아담부터 재림까지 선지자를 보내지 않은적이 한번도 없습니다. 어! 세례요한 전에는 없었는데요? 있었습니다! 있었는데 성공이 안되어서 묻혀버린 것입니다. 돌로 다 죽여서! 

자! 바벨로니아가 침공해 옵니다. 이제 다 끌려갔습니다. 누가 있습니까? 다니엘이 있었습니다. 다니엘은 구원상실이 되는 대환란 때 선지자 입니다. 대환란이 와도 선지자는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속성상 천국으로 인도하는 사람을 안 보낼수가 없게 되어있습니다. 누군가는 세우게 되어있습니다.

그러니까 선지자가 없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있습니다! 우리가 볼때 그렇게 보이지 않을 뿐입니다. 우리가 볼때 하찮아 보일 뿐입니다. 그러니까 누구에게 책임이 있는 것입니까? 인간에게 있는 것입니다. 너 ! 왜 선지자를 찾지 않았어! 왜 그를 보고도 믿지 않았어! 왜! 그를 거절했어! 하고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지옥에서 그것을 판정 내리고 형벌을 주시는 것입니다.

우리 인간은 거짓을 믿기 좋아합니다. 참은 믿지 않습니다. 거짓은 질타하거나 책망하지 않습니다. 우리 인간도 자식들은 혼내킵니다.사람 되라고! 남의 자식은 이쁘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이 남의 자식을 책망합니까? 남의 자식이기 때문에 책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내 자식은 책망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민족에게 수많은 징계를 내리시고 때리시고 교육 하십니다. 남의 자식은 부흥하라고 다 버려둡니다. 이집트, 애굽, 앗시리아, 구스, 바벨론 다 강대국이 되고 잘됩니다. 그러다 하나님께서 나중에 다 멸망시켜 버리십니다. 남의 자식이니까!

우리는 하나님의 마음을 이해해야 합니다. 선지자들은 결코 자기에게 오는 사람들에게 칭찬하지 않습니다. 뭐합니까? 때리십니다. 왜  때리느냐! 그래야 천국 갈수 있으니까 그래서 거짓 선지자들은 대부분 천국 지옥 얘기 안하고 책망 안하고 주로 복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냥 천국에 간다고 말합니다.

왜요! 자기도 지옥 가니까! 하나님이 얼마나 무서운지를 모릅니다. 하나님은 자신의 말을 듣지않으면 그에 대한 분노가 보통이 아니십니다. 왜 선지자들이 하나님 앞에 벌벌 떱니까? 하나님을 알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그 무서움을 알기 때문입니다. 사람도 자식이 내 말 안들으면 혼내지 않습니까? 하나님은 더하십니다.

 오늘날은 회개가 없습니다. 

왜 일까요? 믿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진실로 믿으면 내가 지옥간다고 느껴집니다. 안 믿으면 천국간다고 믿습니다. 이것이 거꾸로 입니다. 천국가니까 통곡이 나오지 않는 것입니다. 지옥 가니까 통곡하는 것입니다. 다윗이 1년동안 하나님 앞에 침상을 적시며 눈물을 흘립니다. 왜 일까요? 믿기 때문입니다. 눈물이 증거 입니다. 그런데 그런것 없이 믿음만으로 천국 간다고 합니다. 다! 가짜입니다.

영 때문에 아파하는 것입니다. 기복주의자들은 눈물도 없고 울려고 해도 눈물이 안 나옵니다. 금식도 안돼요. 왜요! 안 믿으니까! 믿으면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믿는데 머리로 믿는 것입니다. 마음으로 믿어야 합니다. 사람은 상대를 대할 때 두가지가 있습니다. 머리로 대하는 사람, 마음으로 대하는 사람, 머리로 상대하면 주변만 맴도는 것입니다. 그런데 마음으로 믿으면 예수님이 들어오십니다. 설교를 들을때도 눈을 마주쳐야 합니다. 마음이 교감이 되어야 성령이 역사할수가 있습니다.

선지자를 만나야 하고 거기서 또 온전히 회개가 되어야 합니다. 이것이 예수님 만나는 길 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세례요한을 먼저 보내신 것입니다. 세례요한이 따로 있는것이 아닙니다. 옛날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항상 예수님이라는 구원 앞에 세례요한이 가는 것입니다. 세례요한이 뭐합니까? 혼내는 것입니다. 그렇게 해서 거기서 애통하는 사람만 예수님을 만나는 것입니다. 아니면 예수님을 못만나는 것입니다. 세례요한은 그냥 하나의 대명사 입니다.

예수님을 만나기 위해서 가는 영적인 존재! 그것이 세례요한 입니다. 물론 성령님 입니다. 또 보낸자 입니다. 그래서 여기를 통과해야만 예수님을 보는 것인데 그것이 구원 입니다. 예수님을 봐야만 영생 하나님 입니다. 

예수님은 구원 입니다. 하나님은 영생입니다. 영생이 왜 되지 않느냐! 예수님만 믿다가 이탈되면 안됩니다. 영생은 하나님 입니다. 그래서 지성소가 영생 입니다. 그리고 성소가 구원입니다. 그래서 뜰이 거듭남 입니다. 그래서 영생까지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기독교인 99%가 지옥에 들어가며 0.1%가 천국간다는 것을 우리가 합니다.

영생은 엄청 어렵습니다. 영생은 하나님 입니다. 그런데 예수님도 안 만나고 영생을 간다 불가능한 것입니다. 어떻게 구원없이 영생이 있습니까? 어떻게 거듭나지 않고 구원을 얻겠습니까? 마찬가지 입니다. 성령을 통해서 우리가 변화를 받고 거듭난 다음에 예수님을 통해서 구원받고 구원 안에서 변화받고 영생을 누리는 것입니다.

많은사람들이 천국을 쉽게 압니다. 천국의 어려움을 알면은 다른것에 원하는것이 없어집니다.

천국에 간다고 믿기 때문에 다른것에 관심이 많아지는 것입니다.

오늘날 기복주의 자들이 왜 이렇게 많아졌느냐! 그것은 천국을 쉽게 이해하기 때문입니다. 나는 간다! 이것입니다. 그러나 영분별을 하면 천국에 못간다! 입니다.

과거에 순교를 당했던 시절에 찬송가는 다 고통가운데 나아가는 찬송가들 입니다. 천국에 못가니까! 그래서 천국을 소망하는 것들이 나옵니다. 지금은 그런것이 없습니다. 천국을 못간다고 알때 그때부터 드디어 진짜가 시작되는 것입니다. 그때부터 애통하는 것입니다. 왜요! 천국에 가야하니까 합당하기위해서 이런것이 없는 기독교에 물들지 마십시요! 지금 기독교는 거의 다 부패된 기독교 입니다. 이것은 진리 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박경호목사의 헬라어번역성경 New 요한복음 1장 20절 강해

박경호목사의 헬라어번역성경 New 요한복음 1장 19절 강해